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 : object-oriented programming) :
Java를 배우면서 혹은 프로그래밍을 접하게 되면 수도 없이 많이 듣게 되는 단어가 있다,
솔직히 딱 듣게 되면 직관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기 어렵다.
내가 생각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이란
* 하나의 기능을 객체로 만들고 그 객체를 부품화,모듈화 하여 조합하고 상호작용 시켜
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이다.
* 객체 : 물리적으로 존재 하거나 또는 추상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것 들 중에서 서로 식별 가능한 것
쉽게 말하면 우리가 실생활에서 인식이 가능한 우리 주변의 사물 등을 말함.
* 객체는 속성(field)과 동작(Method)으로 구성되어 있다.
* 모듈화 :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큰 규모의 구조를 작은 단위로 나누는 것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
- 캡슐화 : 객체의 속성(field)과 행위(method)를 하나로 묶고, 실제 구현 내용 일부를 내부에 감춤
- 은닉화 : 외부에서 객체의 내부로 접근을 막기 위해 제한하려고 사용하는 방법
- 추상화 : 복잡한 자료, 모듈, 시스템 등으로부터 핵심적인 개념 또는 기능을 간추려 내는 것
- 상 속 : 객체가 다른 객체의 요소(속성,기능)를 물려받아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
- 다형성 : 프로그래밍의 요소(상수, 변수 ,식, 객체, 함수, 메소드 등 )가 다양한 타입(자료형)에 속할 수 있는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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